1. 이터레이터 패턴이란
- 이터레이터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요소들에 접근하는 디자인패턴.
- 뭔소린가 하면, 순회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자료형의 구조와는 상관 없이 이터레이터라는 하나의 인터페이스로 순회하면서 각각의 요소에 어떠한 짓거리를 할 수 있다는 얘기다.
2. 예시
- 다른 구조인 map과 set임에도 같은 'for a of b' 라는 이터레이터 프로토콜을 통해 순회할 수 있다.
- 이터러블 프로토콜이란 ? : 이터러블한 객체들을 순회할 때 쓰이는 규칙
- 이터러블한 객체란 ? : 반복이 가능한 객체로 배열을 일반화한 객체
'ComputerScience > (짧)CS전공지식노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장-디자인 패턴) MVC 패턴 (0) | 2023.02.27 |
---|---|
1장-디자인 패턴) 노출모듈 패턴 (0) | 2023.02.27 |
1장-디자인 패턴) 프록시패턴과 프록시서버 (0) | 2023.02.26 |
1장-디자인 패턴) 옵저버패턴 (0) | 2023.02.20 |
1장-디자인 패턴) 전략패턴 (정책 패턴) (0) | 2023.02.20 |
댓글